[서울 아산병원 입원 생활기.4] 식당, 빵집, 편의점, 마트등 편의시설 소개

 

 아산병원 식당, 마트, 편의점 …

입원 생활을 하다보면 하루 종일 병원 밖을 나설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만큼 환자와 보호자들은 병원안에서 거의 모든 일을 봐야 하는데요, 아산병원은 병원내에 필요한 시설 대부분을 갖추고 있어서 그점은 참 좋습니다.

할인마트, 베이커리, 카페, 은행, 편의점, 도서관, 은행, 미용실, 꽃집, 종교시설 등등 웬만한 일들은 병원내에서 해결할 수 있어요.

 

서울 아산병원 마트 (1)

H마트

 

그 중에서도 제일 많이 이용하는 시설은 아무래도 마트겠죠?

 

아산병원 식당 (5)

 

지하 1층 H마트(운영시간 : 08:00 ~ 21:00)에서는 병원 생활에 필요한 거의 모든 물건들을 팔고있어요. 가격대는 이마트나 홈플러스같은 시중의 마트와 비슷하거나 조금 비싼 수준이에요. 음료수나 빵, 과자류등 공산품의 가격은 비슷한 편인데, 면회자들이 많이 찾는 과일같은 품목들의 가격은 상당히 비싼편이니 참고하세요. (배 하나에 6,000원 ㄷㄷㄷ;;)

 

아산병원 마트 가격

 

병원내 마트라고 꼭 물건 가격이 비싼것만은 아니에요. 6월에는 햇반같은 즉석밥과 오뚜기 3분 즉석식품들이 집앞 마트보다도 더 저렴하게 특가판매를 했었어요. (3,400원짜리를 1,850원에 !) 병원밖을 자주 나서기 힘들다면 비싼 과일같은것들 외엔 병원 마트를 이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은것같아요.

 

서울 아산병원 편의점

 

마트 옆엔  H24Green 라는 편의점이 있어요. (운영시간 : 07:00 ~ 22:00 /토 09:30 ~ 15:00)
10시 이후엔 영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한밤중이나 새벽엔 서관 응급실 쪽에 위치한 24시간 편의점을 이용하면 됩니다.

 

 아산병원 음식점들

푸드코트를 비롯해서 한식당 한강· 금강산, 일식당 나미, 중식당 남경 등 식사를 위한 음식점들도 지하에 여러 곳 있어요.

 

아산병원 식당 (8)

푸드코트 메뉴판

아산병원 식당 (7)

푸드코트 가격

 

저는 푸드코트에서 비빔밥, 돈까스, 김치찌개등등 여러가지 메뉴들을 먹어봤는데 맛은 대부분 괜찮은 편인것 같아요. (모든 메뉴 포장판매 가능) 점심식사때는 사람들이 엄청 많아서 대기시간이 좀 긴편입니다. 바쁘신 분들은 비빔밥 주문하시면 기다리는 시간없이 거의 바로 음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산병원 식당 (11)

아산병원 식당 (10)

 

7,000원 짜리 영양비빔밥. 맛있어요 ㅎㅎㅎ

 

아산병원 식당 (14)

한식당 한강

 

저는 끼니를 대충 때우다가도 가끔씩 제대로된 든든한 한끼가 먹고 싶을땐 한식당을 찾아 설렁탕이나 곰탕을 사먹곤 했어요.

 

아산병원 식당 (2)

아산병원 식당 (18)

아산병원 식당 (19)

설렁탕. 8,000원.

 

설렁탕은 특별히 맛있다는 생각은 안들었는데 15,000원 짜리 꼬리곰탕은 꽤 먹을만 했던것 같아요.

 

아산병원 식당 (16)

한강 메뉴

 

식당에서 맛있게 밥을 먹은 후엔 지하 1층에 위치한 베즐리(vezzly)라는 빵집에서 간식으로 빵을 자주 사먹었어요. 개인적으로 여기 빵 정말 정말 맛있는거 같아요 ㅎㅎ.

 

서울 아산병원 빵집

vezzly

 

이른 아침부터 엄청나게 많은 빵을 직접 만들어 내는데, 오후 늦은시간에 가면 그 많은 빵들이 다 팔리고 없더라구요. 밀탑이나 카페에서 커피 한 잔 하며 여유를 갖는것도 좋습니다.

 

hands-1283917_640

 

아산병원에는 그 외에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들이 많아요. 저는 이용해보지 않았지만 비지니스 라운지에서 프린트도 할 수 있고, 도서열람실에서 책도 빌려볼 수 있어요.

마음에 여유를 느끼고 싶을땐 동·서관 1층에 위치한 갤러리에서 예술 작품들을 감상 하는것도 좋고, 병원밖 조각공원에서 여유롭게 산책하는것도 좋아요.

더 많은 편의시설 안내는 ☞ 아산병원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세요.

(계속…)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