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너트 효능 및 부작용. 권장량 꼭 확인하고 먹어요!

 

브라질 너트 BRAZIL NUT

바쁜 직장인들에게 균형잡힌 식사를 하기란 참 힘든 일이지요ㅠㅠ

그럴 때 영양관리를 위한 가장 간편하고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견과류를 꾸준히 챙겨먹는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견과류 중에서도 최근에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브라질 너트가 있습니다.

슈퍼푸드 브라질 너트

집 앞 이마트에서 한창 할인 판매 중이길래 사 온 브라질 너트에요.

저는 견과류 3~4가지 종류를 항상 사놓고 섞어서 하루 견과로 섭취하는데 이번에는 특별히 브라질 너트도 한 봉지 챙겨왔어요.

다른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브라질 너트에도 좋은 효능들이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해요. 먹기 전에 미리 알아보고 섭취하는게 좋겠지요?ㅎㅎ

 

♦ 브라질 너트 효능 

brazil-nut-브라질너트

브라질 너트는 최근에 셀레늄이 풍부한 식품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어요.

셀레늄은 종양 성장을 억제해서 암 예방 효능이 있고, 노화를 지연시키는 기능을 해요. 특히, 남성의 고환과 전립선에 좋다고 하니 활력이 필요하신 남성분들은 주목하세요!!^^

 

브라질 너트 효능 부작용 (1)

셀레늄 외에도 각종 미네랄, 필수지방산, 토코페롤 등을 함유하고 있어서 당뇨병, 비만, 심혈관질환 예방 효과도 있어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에도 좋고 비타민B, 비타민C 등등 그 크기만큼이나 좋은 영양소를 듬뿍 담고 있는 견과류에요.

 

♦ 브라질 너트 부작용

무엇이든 과하면 독이 된다고 하는데 브라질 너트는 고용량을 섭취하면 정말 말 그대로 독성이 나타날 수 있어요.

브라질 너트 효능 부작용 (2)

바로 셀레늄 중독 현상이에요. 셀레늄을 적당량 섭취하면 이롭지만 적정량 이상을 먹게 되면 설사, 복통, 구역질은 물론이고 손톱 부스러짐 증상과 탈모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요.

손톱, 머리카락 건강을 위해 적당량 섭취가 중요합니다.

브라질 너트 부작용 권장량

♦ 브라질 너트 권장량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하루에 3~4개 정도 섭취하는게 적당하다고 해요.

저는 아몬드, 호두 등 다른 견과류와 함께 하루에 딱 3알만 먹고 있어요. 그래도 다행인 건 브라질너트는 땅콩이나 아몬드에 비해 고소함이나 단맛이 좀 덜해서 계속 먹게 되지는 않더라고요~

크기도 아몬드의 세배 정도로 무척이나 크고 밀도가 높아서 간식으로 세 개만 먹어도 속이 든든할 때가 있어요.

여러가지 좋은 효능이 정말 많은 견과류라 앞으로도 꾸준히 섭취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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