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샤워기 거치대 + 욕조 배수구망 사용후기

 

다이소 샤워기 거치대, 욕조 배수구망

 

새로 이사한 집이 워낙 오래되서 그런지 욕실 샤워기 거치대도 부러져 있고, 욕조 배수구망도 없네요.

집 볼 때는 잘 몰랐는데 막상 이사를 하고 나니 마음에 안 드는 데가 한 두군데가 아니에요. 내 집이 아니니 어쩔 수 없죠…ㅠㅠ

 

샤워기 거치대    

샤워기 거치대가 삵아서 그런가 이렇게 홀더 부분이 떨어져 나가 샤워기를 아예 걸 수가 없어요.

전에 살던 사람은 홀더를 안 쓰고 어떻게 살았나 몰라요. 

샤워할 때 샤워기를 안 걸고 손으로 계속 들고 사용하려니까 여간 불편한게 아니에요.

 

 

이런 자잘한 거에 돈 쓰기는 또 왜 이렇게 아까운지~ 그래서 저는 근처 다이소를 이용했어요. 

역시나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이 다 있는 다이소입니다.

가격도 완전 저렴해요!^^

 

다이소 샤워기 거치대 (1)    

다이소에는 샤워기 헤드, 샤워기 필터, 샤워기 걸이 등등 모든 게 다 있어요. 

샤워기 거치대는 총 3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각도 조절 가능한 메탈릭 샤워기 걸이는 3천원, 흡착식 샤워기 걸이는 2천원, 무브브라켓이라고 1천원 짜리도 있었어요. 

 

다이소 흡착식 샤워기 걸이  

저는 흡착식 샤워기 걸이를 사봤어요. 

가격은 2,000원이고, 제한 하중은 1.5kg 입니다.

각도 조절은 크게 필요 없어서 기본형으로 선택했네요. 샤워 호스가 길거나 무거운 거 사용하시는 분들은 2kg 하중까지 버티는 메탈릭 샤워기 걸이가 더 적당할 것 같아요. 

 

다이소 샤워기 거치대 (3)    

부착할 면의 표면을 깨끗이 닦은 후에, 접착면의 비닐을 떼서 잘 눌러서 붙여줍니다. 꽉 눌러서 붙이고 거치대에 달린 버튼을 돌려서 흡착시키면 됩니다. 

붙이는 건 아주 간편하네요. 버튼이 안 돌아갈 때까지 돌려주니까 생각보다 단단히 고정됩니다. 

 

다이소 샤워기 거치대    

보기에도 깔끔하니 좋네요.^^

제 키에 맞게 적당한 높이에 달 수 있어서 샤워할 때 정말 편해요. 기존의 샤워기 거치대 높이가 불편하신 분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혹시 잘 안 붙지는 않을까, 사용하다가 떨어지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 지금 3달째 아주 잘 고정되어 있어서 가격 대비 정말 만족스러운 제품이에요. 

다이소 욕조 배수구망 (1)  

다음은 욕조 배수구망이에요.

다이소 배수망 코너에 한 데 모여있네요. 싱크대 배수망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고, 제가 찾는 욕조 배수구망은 크기에 따라 2가지 종류가 있었어요. 

작은 크기는 직경이 약 55mm로 25~55mm 크기의 배수구에 적당하고, 더 큰 사이즈는 직경 70mm에 40~70mm의 배수구에 적당합니다. 

 

다이소 욕조 배수구망 (2)    

스텐레스 배수구망 70mm 짜리를 샀는데 일반 욕조에는 이 크기가 아주 딱이에요. 가격은 착한 가격 1,000원입니다. 

샤워 끝나고 이 배수구망만 한 번씩  헹궈주면 됩니다.

배수망이 아주 촘촘해서 자주 걸러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긴 한데, 저처럼 머리카락이 긴 사람은 오히려 배수구가 막히지 않아서 더 좋은 것 같아요.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