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다래끼 빨리 낫는법 – 온찜질로 자가 치료하기

 

다래끼 빨리 낫는법

주말에 수영장에서 신나게 물놀이를 하고 왔는데 다음날 아침, 한쪽 눈꺼풀이 땡땡 부어 올랐지 모에요ㅠㅠ

처음에는 눈병인가 싶었는데 주변에서 다들 다래끼라고 해서 알았어요. 여태 다래끼는 한 번도 안 걸려봐서 몰랐는데 이거 꽤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눈다래끼 겉다래끼

저처럼 이렇게 눈꺼풀 가장자리가 부어올랐다면 바로 “겉다래끼” 입니다. 급성 화농성 염증으로 엄청 붓고 누르면 아파요!!

겉다래끼의 원인은 바로 포도상구균!

아무래도 수영장이 문제의 근원이었나 봅니다. 그런데 왜 나만…ㅠㅠ 면역력이 약해지면 더 잘 생긴다니까 이 참에 건강관리를 좀 해야겠다 싶어요.

그나마 다행인 건 눈병과 달리 다래끼는 감염성이 없다는 거에요!!ㅎㅎ

 

다래끼 빨리 낫는법 눈다래끼 (1)

양쪽 눈꺼풀을 비교해보면 차이가 확 나죠ㅠㅠ

다래끼는 시간이 지나면 농이 배출되면서 서서히 좋아지기 때문에 심하지 않다면 굳이 병원에 가지 않아도 자연치료가 가능합니다.

병원 가봤자 항생제, 소염제 처방 잔뜩 받아가지고 올게 뻔하니까 우선 자가 치료를 해보기로 했어요.

방법은 바로 온찜질! 입니다. 효과 짱이에요ㅋㅋㅋ

 

다래끼 빨리 낫는법 눈다래끼 (2)

다래끼 빨리 낫는법

  • 눈 깨끗이 씻고 손으로 만지지 않도록 주의
  • 화장이나 렌즈 착용은 될 수 있으면 하지 말 것
  • 다 가라앉을 때까지 술 금지
  • 하루에 3~4번 10분 가량 온찜질하기

 

다래끼 빨리 낫는법 눈다래끼 (3)

눈다래끼 때문에 없던 쌍꺼풀도 막 생기고ㅋㅋㅋ 그래도 온찜질을 하니 농이 빨리 배출되어서 비교적 금방 가라앉았어요.

월요일에 다래끼가 발생해서 바로 온찜질 시작했는데 점점 붓기가 빠지고 통증 부위가 줄어들더니 금요일에는 거의 신경 안 쓸만큼 나아졌습니다.

 

다래끼 온찜질 눈다래끼 (1)

눈다래끼 온찜질 방법

→ 박카스 같은 동그란 원형의 유리병이 있다면 안에 물을 채우고 전자렌지에 30초 가량 돌려서 따뜻하게 데워줍니다.

→ 너무 뜨겁지 않도록 유리병을 수건으로 한 번 감싼 후, 아래 동그란 바닥 부위를 눈 위에 얹어 온찜질을 하면 됩니다.

 

다래끼 온찜질 눈다래끼 (3)

박카스 병이 눈 크기에 딱 맞고 바닥이 오목해서 눈에다가 온찜질 하기 너무 좋아요!

눈 주위 피부는 얇기 때문에 너무 오래 하는 건 안 좋고 한 번에 10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이렇게 온찜질 하고 나면 확실히 고름이 빨리 빠지는 게 느껴집니다.

아침, 점심, 저녁, 자기 전 하루에 4번씩 온찜질 하고 나니까 처음에 엄청 심했던 눈다래끼가 이제 감쪽같이 없어졌어요.

여름에는 특히 땀도 많이 나고 물놀이도 잦아서 더욱 조심해야겠다 싶어요. 앞으로 다래끼 안 생기게 위생관리 철저히 해야겠습니다! ^^;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