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맛집 목멱산방 . 미슐랭가이드에 등재된 맛있는 비빔밥 한상~

 

남산맛집 목멱산방

날씨도 좋고 단풍도 한창 고운 요즘, 남산으로 나들이나 데이트 가시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남산근처 맛집인 ‘목멱산방‘을 소개해 드립니다. 얼마전 여자친구와 함께 다녀왔는데 정갈하고 깔끔한 음식이 맛도 정말 훌륭하더라구요. 안그래도 유명한 곳이 최근 ‘2017 미슐랭가이드 서울편’에 등재된 이후로 더욱 인기가 많아졌다네요. ^^

남산맛집 목멱산방

목멱산방 위치는 남산케이블카 타는곳에서 소파로를 따라 좀 더 위로 걷다보면 좌측에 남산공원 안내센터가 보여요. 그쪽길로 조금만 걸어가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참고.

커다란 한옥 건물이 참 멋져요.

목멱산방의 메뉴에는 5가지 원칙이 담겨 있다고 하네요.

고품질 저가격,무화학 조미료,
직접조리,족보있는 먹거리,정성과사랑

이렇게 좋은 재료를 이용해 정성스럽게 음식을 만들었으니 미슐랭가이드에도 등재된거겠죠? ^^

메뉴판과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식사부 주 메뉴는 비빔밥이고 부추전, 도토리묵, 보쌈, 육회무침등의 요리메뉴도 있습니다. 그 외 한방차와 커피, 빙수도 파네요.

음식 가격은 비싸지않고 저렴한 편입니다.

남산맛집 목멱산방 비빔밥

저와 여자친구는 불고기 비빔밥육회 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각각 9,000원, 11,000원 입니다.

남산맛집 목멱산방 비빔밥 1

두 메뉴 모두 비빔밥에 넣을 재료가 예쁘게 따로 담겨져 나옵니다. 색색깔 채소들이 정말 먹음직 스럽습니다.

고슬고슬 쌀밥엔 고소한 참기름이 뿌려져 있습니다. 큼지막한 놋그릇에 담겨있어 밥맛이 더 좋아 보여요 ^^

비빔밥엔 특별한 반찬이 필요없지만 요 열무김치가 빠지면 또 섭섭합니다. 아삭아삭 맛깔스런 이 열무김치는 직접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콩나물국도 깔끔하니 곁들여 먹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비빔밥에 가장 중요한 비빔 고추장!
직접담근 이 고추장은 자극적으로 짜지않고 많이 맵지않아서 참 좋았습니다.

이건 제 육회비빔밥에 들어갈 육회와 배조각 입니다.

먹음직 스러워 보이죠? ^^

재료들을 비빔놋그릇에 전부 예쁘게 담아서 사진을 한장 찍어봤습니다.

캬 역시 보기좋은 음식이 맛도 좋군요.

눈으로 감상을 끝낸 후 이젠 입으로 맛을 봐야죠. 쓱쓱 골고루 밥을 비벼 크게 한술 입에 넣어봅니다.

음~~~~ 뭐랄까 재료들이 하나같이 정갈해서 그런지 각각의 맛이 살아있는 느낌이네요. 고추장이 맵고 짜지 않아서 더욱 좋았습니다. 전체적으로 건강해 지는 느낌? 이 들었어요.

제가 주문한 육회비빔밥도 물론 맛이 좋았지만, 저는 여자친구가 주문한 불고기 비빔밥이 제 입맛에 좀 더 맛있더군요. 달콤 짭쪼름한 불고기가 넉넉히 들어있어 참 좋았습니다. ㅎㅎ

남산에서 맛있고 건강한 비빔밥이 먹고 싶다면 목멱산방을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요~ ^^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